자연적으로 증가한 BILGE/SLUDGE 로 인해, 잔량이 증가한
Bilge Holding Tank/Oily Bilge Tank 의 기름기록부 상 기재방법?
문의 배경 :
▶ Bilge : Bilge Primary Tank 가 설치된 선박의 경우, G/E Air Cooler Drain 과 같이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Bilge 가 Primary Tank로 Drain 되고, Primary Tank 에 모인 Bilge가 Bilge Holding Tank로 Oveflow 됨
▶ Sludge : 통상적인 Pump를 통한 이송 외에, F.O. SETT./SERV. TK Drain, Auto Filter 정비와 같은 방법에 의한 Oily Bilge Tank 증가 시 기록 기준이 모호함
실제 잔량과 주간 기록 잔량을 일치시키기 위해, 기관장의 판단에 따라 Pump를 운전한 것으로 기록하기도 하고, 자연 발생량으로 기록하는 등, 선박마다 Oil Record Book 기록 방식이 상이하여 임검 시 지적 우려가 있음.
답변
1) Bilge Holding Tank:
국제 규정에 따르면, Bilge holding Tank 의 잔량기록은 협약에 의해 요구되는 강제사항이 아닌 "자발적"으로 기록하는 사항이므로, 주간 잔량기사 기재 시 임의의 수동 이송기사 기재없이, 사실에 입각하여 기록하는 것이 바람직함 (아래 첨부파일의 음영처리 된 부분을 고려하기 바람)
☞ Recording of quantities retained in bilge water holding tanks listed under section 3.3 of the IOPPC is voluntary and not required by the Convention.
2) Oily Bilge Tank:
별도의 펌프장비 없이 유성잔류물(Oil Residues)을 이송하고 이에 대한 기록을 남기는 수단은 Code C 11.4 임. 자연증가 발생분이 측량 불가능할 정도로 소량인 경우에는 별도로 기재하지 않으며, 최소 소수점 1자리 이상의 용량증가가 확인되는 부분을 기재하는 것이 바람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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