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3일째에 접어든 2021년!
여러분들은 멋진 계획 세워서 실천하고 계신가요? 어제보다 나은 나를 꿈꾸며 저도 열심히 살고 있답니다. 😄
신축년은 "흰 소" 의 해 인데요~ 그래서 기운 넘치는 흰 소를 그려봤습니다.
목표설정
흰 소라 하면 젖소🐄도 있지만 점박이고 온순한 이미지라 강인한 이미지의 흰 색 숫소🐂를 그리기로 결정!
먼저 Pinterest 앱에서 흰 소 이미지를 쭉 찾아보다가 똘똘하고 힘 좋을 것 같은 녀석을 찾아서 바로 저장저장
스케치
그리고 스케치북에 열심히 최대한 비슷해 보이도록 스케치를 했어요. 흰 소를 그리려 했으니 색칠은 하지 않고 어떻게 강렬한 느낌을 줄 수 있을까 하다가 펜화로 그리기로 결정했습니다.
펜으로 마무리
그리고 굵은 선 → 얇은 선 순서로 차근차근 칠해봤답니다.
펜화는 러프(Rough)하게 쭉쭉 긋는 느낌이 좋고 어느정도 자신의 느낌가는 대로 칠해도 많이 어색하지 않아서 제가 좋아하는 기법 중 하나에요.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선 방향을 무조건 위에서 아래로 하실 필요는 없어요.
위로 갈수록 가늘어지는 선의 느낌을 연출하고 싶으시다면 펜을 긋는 시작점을 아래에서 시작하며 살짝 힘을 빼듯이 슉 그으시면 이쁘게 나온답니다.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 2020년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2021년 신축년은 멋지고 행복한 일만 가득한 한 해 되시고, 흰 소의 힘찬 기운 받아가세요! 🐮
'취미 얘기 > 그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인 취미] 성인이 되고, 처음 그려보는 수채화 (0) | 2021.01.03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