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얘기/운동

[뉴스] 부산 실내체육시설 1월 11일부터 영업제한 해제!

by 숙성중 2021. 1. 10.

실내체육시설 영업제한 조치가 내려지기 전에는 크로스핏 센터를 다니고 있었는데요.

영업제한 이후로는 갈 수가 없어 퇴근길에 집 근처 공원에서 상체운동 기구, 하체운동 기구 개수를 늘려가며 4세트 씩 하고 집에 오곤 했답니다. 

 

자기관리의 목적과 더불어 사무실에서 오래 앉아서 일을 하다보니 어깨와 허리통증으로 부터 벗어나기 위한, 즉 살기 위해서 운동을 하고 있었어요 🤣

 

그런데 방금 전해들은 좋은 소식이 있네요!

 

"1월 11일 부터는 GX류(스피닝, 킥복식, 테보) 이외의 실내 체육시설업에 대해 그동안 금지했던 새벽 5시부터 저녁 9시까지 영업을 허용한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23/0003588850

 

저는 실내 체육업에 몸담고 있진 않지만 그를 이용하고 있는 헬린이, 크린이로서 청원에도 참여했었습니다.

 

마스크를 주로 벗고 있는 음식점, 술집, 목욕탕과 불특정 다수가 밀집하는 지하철, 백화점 보다는 비교적 안전하고 동선추적도 쉬운 곳이라 생각하며 영업제한 조치가 불합리 하다고 느끼고 있었는데 많은 한분 한분의 힘이 모여서 내일부터 드디어 운동을 할 수 있게 되었네요. 

(저희 시설에서는 샤워는 불가🚫하고 수건만 제공이네요. 마치면 땀 닦아낸 후 집에서 기분좋게 샤워해야겠어요 ^_^)

 

제가 살고 있는 부산은 제한해제 되었으니, 곧 타 지역들도 제한이 풀리길 바래봅니다.. 

혹여라도 확진자가 나온다면 다시 제한될 수 있지 않을까 걱정되니 더더욱 안전수칙을 잘 지켜야 겠어요. 

 

코로나로 모두가 조심해야하는 시기인 만큼,

운동시에도 마스크는 반드시 착용❗

체온체크/명부작성 철저히❗ 하면서 안전하게 운동하시길 바래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