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 얘기/정보공유

내(전역자) 군번 조회/확인하는 방법

by 숙성중 2021. 2. 3.

안녕하세요! 예비군 기간이 남으신 남성 분들 2021년 들어 이 문자 다들 받아보셨죠?

코로나19로 인해 예비군 집합훈련도 취소되면서 원격교육이 시행되고 있다고 해요.

저도 1차 안내문자 받고서는 '나중에 해야지' 했는데 회사일도 하고 취미생활, 운동도 하다보니 까먹고 있었는데 오늘이 교육하는 날이라고 예비군중대에서 한번 더 안내문자가 오더라구요!

 

 

그래서 로그인을 하려고 하니... 군번을 입력해야 하네요!

군번이 뭐였더라....

병무청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찾아보니 쉽게 확인 가능했는데요!

 

여러분들을 쉽게 확인하시라고 아래처럼 안내드리니 참고하시길 바래요~!


 

1. 병무청 군번확인 페이지로 이동

 

병무청 사이트 주소 : www.mma.go.kr/

접속하면 21년도 병역판정검사 일자 및 장소 본인선택 첫 화면이 뜨는데요.

병무청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병무청 홈페이지로 오셨으면 상부 탭 중 병무민원을 클릭해주세요.

 

 

병무민원 탭으로 오셨으면 동원/예비군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동원/예비군 페이지로 오셨으면, 예비군 편성 메뉴에서 군전역일자/군번조회 항목을 클릭해주세요!

거의 다 왔어요!! ㅎㅎ 


 

2. 본인 인증하기

저는 의무자를 선택했어요.

 

병무청 간편인증 앱을 통해 본인확인

 

통합로그인 방식으로 본인확인

병무청 간편인증 앱 또는 통합로그인(공동인증서, 디지털원패스, 휴대폰 인증, 브라우저 인증서)을 통해

본인인증을 해주시면 된답니다!

 

 

저는 별도 어플설치는 하지 않고, 통합로그인에서 제일 간단해보이는 휴대폰 인증으로 본인확인을 했어요.


3. 군번 확인

본인확인 후 뜨는 화면

 

요렇게 전역일자군번 정보가 자세히 나온답니다!!

 


예비군 원격교육 홈페이지(www.yebi-edu.com/)로 접속하시면 

예비군 원격교육 로그인 화면

성명, 군번, 생년월일 6자리를 넣으시면 로그인 하실 수 있답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꾸욱 한 번 부탁드릴게요💕

댓글